The Advantages of AI

인공지능의 이점

인공지능은 현재 우리의 삶을 빠른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 삶에 주는 여러 이점들을 구체적으로 나열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The Advantages of AI

  • Reduction in Humans Errors
  • Takes Risks instead of Humans
  • Available 24x7
  • Helping in Repetitive Jobs
  • Digital Assistance
  • Faster Decisions
  • Daily Applications
  • New Inventions

크게 이렇게 8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duction in Humans Errors

인간은 컴퓨터처럼 정확한 값을 내놓고 주어진 일을 정해진대로 완벽하게 하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때로 실수를 합니다. 이런 상황을 ‘Humans Errors’라고 부릅니다. 인간과 다르게 컴퓨터는 제대로 프로그래밍 된 경우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3초연구소의 인공지능들도 학습된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언제나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인공지능은 특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이미지와 같은 수집된 정보에 따라 결과가 도출됩니다. 따라서 인공지능은 인간보다 실수를 하는 경우가 적으며 비교가 안 될 정도의 정밀도를 가지고 기존 문제들을 효율저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Takes Risks instead of Humans

건설 현장이나 공장에서는 많은 위험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심지어 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간은 인공지능을 개발함으로써 위험한 일로부터 오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해를 탐험하고, 우주에 가고, 화재 현장에서 사람을 구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자연재해라도 인간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Available 24x7

24시간 7일 동안 일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하루에 평균 6~8시간 정도 일을 합니다. 체력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피로도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다음날을 위해 재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은 체력적, 정신적 피로도가 쌓이지 않습니다. 때문에 24시간 편의점처럼 1년 365일 내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일의 시간이 길어져도 기존 일의 효율성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Helping in Repetitive Jobs

우리는 일상에서 끊임없이 반복적인 일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메일 확인하기, 문서 작성하기, 문서의 오류 점검하기, 서류 등록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반복되는 일을 매일 진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이러한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결과적으로 지루하고 시간 낭비인 작업을 제거하고 더 많은 창의력을 발휘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Digital Assistance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조직은 인공지능 비서를 도입합니다. 사용자와 인공지능은 상호 작용하여 인적 자원의 필요성을 절감합니다. 굳이 사람이 필요하지 않은 일은 인공지능 비서가 문제를 해결하며 효율적으로 처리합니다. 또한 사용자도 그들이 찾고 있는 내용을 인공지능 비서로부터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아냄으로써 만족하게 됩니다.

Faster Decisions

인간은 주관적입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은 객관적입니다. 인공지능은 데이터를 냉정하게 바라보고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냅니다. 이후 정확한 결정을 빠르게 내리고 빠르게 문제를 조치함으로써 조직을 더 효율적으로 이끕니다. 인간은 감정적인 시각으로 요소를 분석하지만 인공지능은 프로그래밍된 대로 작동하고 결과를 더 빠른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조직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Daily Applications

인공지능은 이미 우리 삶 깊숙히 들어와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의 Siri, 구글의 Ok Google 등 일상적인 어플리케이션은 위치 검색, 촬영, 전화, 문자, 메일 등 우리의 일상에서 많이 사용되어 인간의 삶을 향상시킵니다.

New Inventions

인공지능은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발명품에 힘을 실어줍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인간은 그들의 삶에 존재하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특히, 의료분야는 인공지능이 발달한 이후부터 급격히 발전하고 있습니다.